전라북도 중학교 축구부 현황, 축구팀 현황 정보 알아볼게요!

스포츠 & 운동|2019. 10. 12. 15:43

전라북도 중학교 축구부 현황, 축구팀 현황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득 제가 살고 있는 고장인 전라북도에 축구팀이 몇개나 있는지 궁금하더군요.

특히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중학교팀으로 진학을 할 때 전북지역에는 어떤 팀들이 있나 궁금하실 것도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라북도 중학교 축구부 팀 현황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전북 동대부속 금산중학교 축구부

전북 김제시 금산면에 있는 금산중 축구부 인데요, 매우 강팀인걸로 익히 들어 알고 있습니다. 2019년도 전국 축구대회인 금석배를 우승하면서 전국최강임을 입증했습니다. 
 

2.전북삼례여중 축구부

전북 완주군 삼례읍에 있는 삼례여자중학교 축구부 입니다. 전북에 유일한 여자 축구팀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삼례여중 축구부는 해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2020년 현재수정) 

이 이야기는 영화 슈팅걸스로도 제작되 화제가 되었습니다. 전라북도 유일한 여자 축구부팀이 없어져서 많이들 아쉬워 할 것입니다.

3.전북 고창북중 축구부

전라북도 고창군 부안면에 있는 고창북중 축구부입니다. 고창을 대표하는 축구부 인 것 같네요.
 

4.전북 전주해성중 축구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해성중학교 축구부 입니다.

2015년도에 예산사과기 전국중등부 축구대회에서 우승한 저력이 있습니다.

5.전북 전주시민축구단 U15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연고를 둔 전주시민축구단이네요. 학교축구부가 아닌 클럽형태의 팀이네요. K3리그 전주시민축구단 산하 유소년 팀들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6.전북 이평FC 

전라북도 정읍시 이평면에 위치한 이평중학교 축구부 입니다. 
 

7.전북 완주중 축구부

전북 완주군 봉동읍에 위치한 완주중학교 축구부 입니다. 완주중 축구부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완주중 역시 2018년도 충남 아산시에서 펼쳐진 충무공 이순신기 전국 중등부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중등축구에 자존심을 세웠습니다.

8.전북 신태인중 축구부

전라북도 정읍시 신태인읍에 위치한 신태인중 축구부 입니다. 이평FC와 더불어 정읍에 연고를 두고 있네요.
 

9.전북U15 군산시민축구단

전북 군산시에 연고를 둔 군산시민축구단이네요.
 

10.전북이리동중 축구부

전북 익산시 동산동에 위치한 이리동중학교 축구부 입니다. 익산에 연고를 둔 팀입니다.
 
 
이렇게 전라북도 중학교 축구부 & 축구클럽은 총 10개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라북도 축구협회에 등록된 팀 기준으로 알아본 정보이니 새로 창단 되었거나 누락된 팀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전라북도 축구협회는 전주시 덕진구 들사평로 62, 504호 전북체육회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홈페이지는 아래주소를 클릭해주시고요 
전라북도 축구협회 홈페이지
http://www.jfa.or.kr/main/
 

전라북도축구협회

전라북도축구협회 홈페이지입니다

www.jfa.or.kr

그밖에 각종 대회정보나 팀 정보 전라북도 축구에 관한 정보가 많이 들어있으니 전라북도에 계신 축구선수, 학부모, 축구인이시라면 즐겨찾기 해주시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